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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한 개발관련 내용

마틴파울러 리펙토링 좋은 내용. 본문

Computer Science/Architechture & Design Patterns

마틴파울러 리펙토링 좋은 내용.

vincenzo.dev.82 2015. 3. 6. 0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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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예전 블로그 복사 - http://blog.daum.net/7dbwnckd/2759562


1. 새로운 기능을 추가해야 하는데 프로그램의 코드가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기 쉽도록 구조화 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먼저 리팩토링을 해서 프로그램에 기능을 추가하기 쉽게 하고, 그 다음에 기

   능을 추가한다.

 

2. 리팩토링을 시작하기 전에 견고한 테스트 셋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하라. 이 테스트는 자제 검사

   여야 한다.

 

3. 리팩토링은 작은 단계로 나누어 프로그램을 변경한다. 실수를 하게 되더라도 쉽게 버그를 찾을

   수있다.

 

4. 컴퓨터가 이해할 수 있는 코드는 어느 바보나 다 짤 수 있다. 좋은 프로그래머는 사람이 이해할

   수 있는 코드를 짠다.

 

5. 리팩토링(Refactoring) 명사 - 소프트웨어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적은 비용으로 수정할 수

   있도록 겉으로 보이는 동작의 변화 없이 내부 구조를 변경하는것.

 

6. 리팩토링(Refactoring) 동사 - 일련의 리팩토링을 적용하여 겉으로 보이는 동작의 변화 없이 소

   프트웨어의 구조를 바꾸다.

 

7. 스트라이크 세 개면 리팩토링을 한다. (스트라이크 - 중복성 작업)

 

8. 주석을 써야 할 것 같은 생각이 들면, 먼저 코드를 리팩토링 하여 주석이 불필요 하도록 하라.

 

9. 패턴은 우리가 있고 싶은 곳이고, 리팩토링은 그곳에 이르는 방법이다.

 

기타.

1. 여러분이 print 문장 또는 debugger 표현으로 어떤것을 작성하려 할때 마다, 대신에 test로서 그것을 작성하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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