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ocial Design
Core Concepts > Social Design


원문 : http://developers.facebook.com/socialdesign/


소셜디자인은 소셜경험을 핵심으로 보는 상품디자인과 관련된 생각의 한 방법입니다. 페이스북 플랫폼에서 이용가능한 몇가지 특징들로 소셜경험들을 만듭니다. 

Three Elements of Social Design

소셜디자인은 어떻게 우리가 우리 스스로를 또는 서로에 대해 이해하는지와 3가지의 핵심요소들로 나눌 수 있는지를 정의합니다. : Identity(정체성), Conversation(대화), Commnunity(공동체 - 모임이 더 어울릴 거 같기도 함..;;)

* Community(공동체) : 커뮤너티는 우리가 알고 믿고 우리가 결정을 내리는데 도움을 주는 사람들을 말합니다.
 * Conversation(대화) : 대화는 우리의 커뮤너티들과의 다양한 상호작용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 Identity(정체성) : 정제성은 우리 스스로 가지고 있는 정신 그리고 어떻게 우리가 우리의 커뮤너티를 바라보지는지를 말합니다.

페이스북을 만들고 협력업체들을 도와주는 소셜디자인에 대해 생각하는 우리의 경험으로부터, 우리는 우리가 소셜디자인과 우리가 관찰한 최고의 실행들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지 설명하기 위해 이문서에 함께 적어 넣게 되었습니다.

Modeling a Social Experience

소셜상품을 설계하기 위한 한 가지 방법은 안에서 밖으로 나가는 것으로부터 일(작업)하는 것입니다. : 사람들이 정체성을 만드는 것을 허용하는지, 그들 스스로 그것(정체성)을 공유하고, 커뮤너티를 긴시간동안 이끌 수 있는지에 대해서 입니다. 페이스북은 이렇게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만약 커뮤너티가 페이스북 플랫폼을 통해서 이미 관리되고 있었다면 , 당신은 대신에 바깥에서 안으로 작업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이미 만들어진 존재하는 커뮤너티 사용자들을 이용해서, 새로운 대화를 정의하고 그들의 정체성을 더 나아갈 수 있게 만들기 위해 그들 스스로 지속가능하게 만듭니다. 페이스북 플랫폼은 "밖에서 안으로"의 접근을 쉽게 만들어 줍니다.

 귀하의 앱이나 웹사이트(음악, 서적, 영화 등)에 대한 핵심적인 분야와 관심사를 정의함으로써 시작합니다. 그리고나서 아래에 있는 핵심적인 가이드라인의 집합을 따르고 페이스북 플랫폼이 위대한 소셜 경험을 만드는 귀하를 돕기 위해 제공하는 도구들을 활용하십시요.

1. Utilizing Commnunity
페이스북의 인물소개 정보는 여러분의 앱에서 친밀함, 관련성 그리고 기본적인 믿음을 느낄 수 있게 하기 위해 사용자 경험을 개인화함으로써 사용되어질 수 있습니다.

2. Building Conversations
도구들과 경험들을 만드는 것은 사람들에게 연결과 공유하기 위한 힘을 주는 것이며 사람들로 하여금 상대방으로부터 효율적으로 듣고 배울 수 있도록 허용한다.

3. Curating Identity  
사람들은 서로 공유하고 상호작용을 하는데 그것은 자기표현이 행복함과 가치있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들을 돕기 위해 그들 스스로에 대해서 좀 더 배우고 그들의 정체성을 관리해 주십시요.
 
반응형

+ Recent posts